2024-05-02 18:09 (목)
고3 수험생‘이미지 메이킹’으로 면접 이미지 UP
상태바
고3 수험생‘이미지 메이킹’으로 면접 이미지 UP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12.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학생교육문화원은 수능을 마친 청주·청원지역 고3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두드림 문화강연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5일과 11일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회당 1000여 명씩 총 2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강연은 2M커뮤니케이션 대표 최윤희 전문 강사의 특강으로 고3 학생들에게 학업과 진로문제 등으로 받은 스트레스 해소법과 자기관리 방법, 이미지 메이킹법 등이 소개된다.

특히, 대입과 취업 준비 전략, 웃음 습관으로 면접 이미지 UP, 성격 유형에 따른 관계 관리법 등 학생들의 현재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입사서류와 면접방법 등 성공취업 마케팅과 비즈니스 매너, 에티켓, 직업의식과 직장예절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져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고 3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이 대입과 취업 준비 등에 도움이 되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드림(Do-Dream) 사업은 ‘꿈을 이룬다, 두드린다.’는 의미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학생교육문화원 특색사업으로 2008년부터 다양한 문화행사로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