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중소 수출기업, AEO 공인획득 빨라진다
상태바
중소 수출기업, AEO 공인획득 빨라진다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4.01.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수출기업 공인신청 준비 획기적 간소화 추진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중소 수출기업의 AEO 공인획득이 쉬워질 전망이다.
 
관세청(청장 백운찬)은 8일 중소 수출기업의 AEO 공인획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공인기준 충족여부를 미리 점검할 수 있는 문답식 가이드라인, 공인기준 충족 증빙용 표준 서식과 규정 제공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제도개선을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은 관세청이 공인한 물류안전관리 우수업체로 국제적으로도 성실업체로 인정받아 통관절차 간소화 혜택 수혜가 가능하다.
 
관세청에 따르면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 중소 수출기업이 AEO 공인 신청전에 스스로 준비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자가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하고 AEO공인기준 충족을 증빙하는 각종 대장, 서식, 규정을 표준화해 중소 수출기업에게 제공함으로써 AEO공인을 용이하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관세청 관계자는 “중소 수출기업이 AEO 공인을 용이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이번 제도개선 외에도 2014년도 중소 수출기업 AEO공인획득지원 예산으로 11억원을 확보했다”면서 “이러한 제도개선과 예산지원을 통해 올해 신규로 AEO공인을 받는 중소 수출기업이 60여개 이상(2013년 23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