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대구시, 민간주도형 연구개발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대구시, 민간주도형 연구개발 참여기업 모집
  • 조인경
  • 승인 2022.04.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신산업 창출을 위한 민간주도형 연구개발 과제 지원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청 전경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미래기술 육성기반 R&D사업인 '2022년 차세대선도기술개발사업'(이하 차세대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차세대사업은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 연구개발(R&D)사업으로, 기존의 단순 R&D 지원에서 탈피한 사업화를 접목한 시장 중심의 R&BD 프로젝트 지원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과제 선정 단계부터 기술력뿐만 아니라 사업화 가능성 및 고용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과제를 선정하고 기술개발 이후 시제품 제작, 디자인 및 마케팅 등 사업화 패키지를 추가로 지원한다.

올해 지원 대상은 대구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미래형자동차, 물, 의료, 등 5+1 미래신산업 분야와 기계부품, 섬유, 안경, 뿌리산업 등 전통산업 분야이다.

중형과제의 경우 기업당 최대 2억원(2년간 최대 4억원), 소형과제는 최대 1억원을 지원, 시제품 제작비 및 신규 채용하는 연구원 인건비, 과제 수행을 위해 기술을 도입하는 경우 기술도입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국내 복귀기업, 대경혁신인재양성(휴스타) 프로젝트 참여기업 등이 본 사업에 신청하면 선정평가 시 우대 가산점이 있다.

공모에 참여할 기업은 대구시, 대구TP 홈페이지에서 공고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다음달 4일까지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권영진 시장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지역 기업들이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