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상태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 이재룡
  • 승인 2023.04.2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부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5회째 운영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5월부터 운영한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5월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지식정보 취약계층에 놓여있는 어린이·청소년 시설에 찾아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을 통해 독서에 흥미를 갖게 하고 더 나아가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019년부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가 5회째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주양교육문화원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도서관 활용교육, 전문강사와 그림책 읽기 활동 등 다양하고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5월부터 8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식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