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정부, 민생물가 안정을 위한 공산품 등 가격 동향 점검
상태바
정부, 민생물가 안정을 위한 공산품 등 가격 동향 점검
  • 서다민
  • 승인 2023.10.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차관, 가전·자동차 등 주요 공산품 및 유통업계에 물가안정을 위한 노력 동참 당부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13일 정부세종청사 산업부 회의실에서 3월 업종별 수출 동향과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사태 관련 수출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열린 '민관합동 품목별 수출동향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산업부 제공)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최근 국제유가 상승 등 물가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장영진 1차관은 20일 '민생물가 안정을 위한 공산품 가격 점검 회의'를 개최해 업계와 함께 서민물가 안정을 위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장영진 1차관은 가전, 타이어, 승용차, 의류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품목별 가격 상승요인을 점검하는 한편, 원자재-완성품-유통단계에서 필요하지도, 급하지도 않은(불요불급한) 비용 절감 노력 및 효율성 향상 노력 등 제조업계와 유통업계의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11월 대규모 할인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등을 통해 물가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해 노력할 계획임을 언급하면서, 업계도 이러한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정부는 업계와 긴밀한 소통체계를 지속 유지하고 주요 품목별 가격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필요할 때 품목별 점검 회의 및 현장점검을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