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전남 광양시, 전남도 문화관광해설사 경진대회에서 ‘동상’
상태바
전남 광양시, 전남도 문화관광해설사 경진대회에서 ‘동상’
  • 강종모
  • 승인 2023.12.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문화관광해설사회가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도문화관광해설사협회가 주관한 '2023 전남도 문화관광해설사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28일 목포 국제축구센터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전남관광자원에 대한 탐구, 해설역량 강화로 고품격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남 관광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전남도 22개 시·군 문화관광해설사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17개 팀이 각 지역의 관광자원을 다채로운 방식으로 전달하며 열띤 경연을 벌였다.

광양시에서는 이향화 문화관광해설사가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을 중심으로 정병욱과 윤동주의 인연, 보존 스토리 등 감동 가득한 서사를 전달해 큰 호응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채기 광양시 관광문화환경국장은 “우리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는 광양의 대표 관광거점에서 고품격 해설로 관광객의 이해와 흥미를 돕고 광양관광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문화관광해설사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탁월한 스토리텔링으로 시너지를 높여가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시에는 27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9개 거점에 배치돼 흥미와 감동을 더한 해설로 관광객의 이해를 돕고 광양관광 이미지를 제고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광양시티투어, 남도한바퀴, 축제, 박람회 외에도 다양한 단체 및 방문객들을 위한 해설지원에 나서 광양관광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