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전남 순천시,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지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전남 순천시,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지금 신청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4.01.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대표적 발암물질인 석면이 포함된 노후 슬레이트로 인한 시민의 건강 위해를 최소화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올해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사업비 15억6000만원을 확보해 주택 278동 및 창고·축사 등의 비주택 85동의 슬레이트 철거와 취약계층의 지붕개량 20동을 지원한다.

지난 24일부터 사업량 또는 예산 소진 시까지, 각 건축물 소재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 중 주택의 경우는 동당 352만원 범위에서 소규모 주택을 우선지원하고, 축사·창고는 최대 200㎡까지 가능하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주택 또는 비주택의 슬레이트 철거는 전액 지원하며, 지붕개량은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지원 상한을 초과한 금액은 자부담으로 처리해야 한다.

성창준 순천시 환경관리과장은 “지원금은 우리 시에서 위탁한 슬레이트 전문처리업체에서 철거·처리 후 업체에 처리비용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철거 신청자 개인에게 입금되지는 않는다”며 “개인이 철거·처리할 경우에는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석면이 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