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서울 '도로공사 시행절차 매뉴얼' 제작발간
상태바
서울 '도로공사 시행절차 매뉴얼' 제작발간
  • 오윤옥
  • 승인 2014.05.2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도로를 점용해 공사를 시행할 경우엔 서울시 또는 관할구청 도로관리부서에 신청 및 허가를 받아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시는 이런 절차를 알기 쉽게 정리한 '소통道 서울路 - 도로점용공사 시행절차 안내'를 발간했다고 21일 전했다.

안내서는 차도, 보도, 가로수, 공사장 등 모든 도로공사에 대한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시행절차를 정리한 '표준매뉴얼'의 성격을 가지며, 사진과 도표 등으로 보기 쉽게 제작됐다.

안내서는 ▲1장-서울시 도로점용공사 개요 ▲2장-사전공지 및 공사 협의절차 ▲3장-도로점용공사 허가 및 승인 ▲4장-굴착공사 준비 및 시행절차 ▲5장-도로점용공사 점검절차 등 총 5장으로 구성됐다.

서울시내 도로굴착공사의 현황과 공사 소개, 도로점용 공사시 사전공지 및 협의, 공사 허가 및 승인절차, 공사 전 준비, 공사 중의 절차, 공사 완료 후의 도로 복구상태 점검절차 등이 주된 내용이다.

안내서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safe.seoul.go.kr)에 공개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시윤 시설안전정책관은 "도로공사에선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면서 "안내서가 공사 중인 도로를 통행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