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콘텐츠진흥원,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콘텐츠진흥원,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즈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이 19일 오전 11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참석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2012년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는 총 17편의 응모작들 가운데 ‘일반게임(온라인, 콘솔, 아케이드, 보드)부문’, ‘오픈마켓게임 부문’, ‘기능성게임 부문’에서 각 1편씩 선정됐다.

‘일반게임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한 (주)블루션소프트의 ‘소울소드’는 군사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으로 RPG의 강점을 잘 살린 게임 중 하나로 꼽힌다. 본 게임은 현재 동양온라인(주)의 게임포털 ‘게임하마(http://www.gamehama.com)’에서 서비스 중이며, 중세시대 배경의 긴장감 넘치는 대륙 간 전쟁 스토리로 최근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다.

2012년부터 게임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신설된 ‘오픈마켓게임 부문’ 에는 컴투스의 ‘몽키배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몽키배틀’은 국내 오픈마켓 3사 및 앱 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이며, 중국에도 출시 2주 만에 120만 다운로드 돌풍을 일으키며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중국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현지 법인을 통한 현지화로 중국에서 10일 연속 애플 앱 스토어 무료앱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중국 스마트폰 마켓에 새로운 기록을 남기고 있다.

마지막 기능성게임 부문 수상작인 (주)네오스웰의 ‘에코시티’는 최근 정부에서 주요 이슈가 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모토를 토대로 한 도시경영 SNG(Social Network Game)로 네이버게임 소셜게임 분야 1위를 기록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업체들은 ‘G-STAR 2012’의 ‘이달의 우수게임 홍보관’에 참가 가능하며, 선정작 홍보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 기능 요원 추천(병역특례) 지원 사업 참여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한편 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는 9월 중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와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www.gameofmonth.com)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